로고

(사)부산정보기술협회
HOME 공지사항
자료실

  • 자료실
  • 보도 자료
  • 보도 자료

    부산정보기술협회, 제23차 정기총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부산정보기술협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642회   작성일Date 23-02-06 11:35

    본문

    부산정보기술협회가 지난 1일 국립부경대학교 소민홀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을 대표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기업인 100여명과 유관 기관, 지역 산업협회가 참석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장영수 국립부경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박형준 부산시장이 영상 축사를 보내 디지털 전환 시대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진 회원사 대상 표창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상(허재호 마이스테이션 대표이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정광현(코리아오션텍 대표이사), 양대운(제이코퍼레이션 대표), 황용국(유한책임회사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가 수상했다.

    이 밖에도 △부산경제진흥원장상 이성희(로망띠끄 대표) △부산테크노파크원장상 김광선(아이앤에이케이 대표이사)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 정충교(디아이앤씨 대표이사), 김대정(부산인터넷방송국 대표), 배정선(한이재미 대표)이 회원사 대상 표창을 받았다. 벤처기업협회회장상은 △최민(아이티즌 대표이사), 성기용(더상상 대표이사), 윤인규(렉플 대표)가 수상했다.

    한편 총회에서는 ‘2022년 송년의 밤’에서 진행된 자선 경매 수익금을 부산아동복지후원회에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정충교 회장(디아이앤씨 대표)은 “2023년을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해 첫째, 부산의 낙후된 제조 기업이 생산 공정의 데이터화와 디지털 트윈 접목으로 스마트 팩토리 기업이 되도록 지원하고 둘째,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으로 SW, 플랫폼, 클라우드와 연계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해 부산을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